“승객 의견이 궁금해요”… 행복도시 BRT 정류장, 설문조사
“승객 의견이 궁금해요”… 행복도시 BRT 정류장, 설문조사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4.04.25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청, 25일부터 5월 15일까지 3주간 온라인으로 진행
5~6생활권 BRT 정류장 만드는데 의견 적극 반영 위해
홍보 배너
홍보 배너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 BRT 첨단정류장 이용 관련 설문조사가 25일부터 5월 15까지 3주간 진행된다.

행복청(청장 김형렬)에 따르면 이번 설문조사는 행복도시에 설치된 BRT 첨단정류장 이용자의 의견을 수렴, 앞으로 설치될 예정인 행복도시 5~6생활권 정류장 조성에 활용할 계획이다.

설문 주요 항목은 주요BRT 정류장에 대한 만족도, 개선 필요사항 등에 관한 사항이다.

조사 방법은 국민신문고 ‘국민생각함’(www.epeople.go.kr)을 통한 온라인 설문으로, 행복청 누리집 및 BRT 정류장 내 LCD전광판에도 큐알(QR)코드로 설문 문항에 접속이 가능하도록 게시될 예정이다.

BRT(Bus Rapid Transit, 간선급행버스체계)는 통행속도, 정시성, 수송능력 등 버스 서비스를 지하철 수준으로 대폭 향상시킨 저비용, 고효율의 대중교통 체계이라고 행복청은 설명했다.

신성현 행복청 교통계획과장은 “행복도시의 대표 교통수단인 BRT가 계속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이용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면서 “이번 설문조사에 이용자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도시 BRT 첨단정류장은 반개방형 대형 쉘터, 스크린도어, 버스정보단말기, 냉·난방의자, 태양광설비, 투명 LED, LCD 전광판 등의 첨단 편의시설을 갖춘 형태로 돼 있다. 행복도시 1~4생활권의 정류장은 2022년 6월 조성 사업을 완료했다고 행복청은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