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채용 문 활짝”… 14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설명회
“공공기관 채용 문 활짝”… 14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설명회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4.05.07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과학기술연구회 등 충청권 49개 기관 부스… 지역인재 의무채용 권역, 광역화
세종시 일자리경제진흥원·도시교통공사·사회서비스원 등 6개 출자·출연기관도 참가
충청권 대학·고교 최종 졸업자일 경우, 53개 이전 공공기관 지역인재로 지원 가능

오는 14일 세종시 어진동에 있는 정부세종컨벤션센터 2층 기획전시장에서 ‘2024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가 열린다. 

세종시와 대전시, 충북·충남도가 합동으로 여는 이날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는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각 시·도가 주관한다. 이전 공공기관 채용정보 제공, 지역인재 의무채용 제도 설명 등 공공기관 취업을 촉진하기 위해 2012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 행사에서는 충청권에 있는 공공기관과 지방공공기관별로 상담부스가 운영되고, 각종 무대 행사를 통해 채용 정보를 다채롭게 제공할 예정이라고 세종시는 전했다.

참여 공공기관 및 지방공공기관은 총 49곳으로, 지난해 행사보다 19곳이 늘었고 세종시에서는 총 16곳이 참여한다.

세종시 소재 공공기관은 ▲축산물품질평가원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과학기술정책연구원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한국교통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등 10곳이 참여한다.

지방공공기관은 ▲세종도시교통공사 ▲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 ▲농업회사법인세종로컬푸드㈜ ▲세종신용보증재단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 ▲세종시사회서비스원 등 6곳이 참여한다.

채용설명회 참석자들은 원하는 부스에서 자유롭게 채용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채용 상담 외에도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세종청년희망내일센터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등이 동참해, 다양한 청년 취업 지원 제도를 소개할 예정이다.

행사장에 마련된 무대에서는 공공기관 취업 길잡이 특강, 공공기관 채용설명회, 신입사원 및 인사담당 토크콘서트 등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알차게 진행된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우리 시 학생들이 공공기관을 깊이 알고 공공기관 취업의 길을 찾을 수 있는 뜻깊은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인재들이 세종시를 비롯한 충청권에서 꿈을 펼치고 뿌리내리며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채용기회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역인재 의무채용 제도는 ‘혁신도시 조성 및 발전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수도권에서 이전한 이전공공기관이 이전지역 지방대학과 고등학교를 최종학력으로 둔 자를 최대 30%까지 채용하는 제도이다.

2020년부터는 충청권의 경우 지역인재 의무채용 권역이 광역화돼, 충청권 소재 지방대학·고등학교를 최종 졸업한 사람은 충청권 전체 53곳 이전공공기관의 지역인재로 지원할 수 있다.

세종시 어진도에 있는 정부세종컨벤션센터 외관
세종시 어진동에 있는 정부세종컨벤션센터 외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