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안전체험교육원서 특별한 어린이날 만들어요
세종시 안전체험교육원서 특별한 어린이날 만들어요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4.04.22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부터 접수 중… 가족단위 120여명 초청 안전체험
체험 중심 안전교육, 마술쇼·버블쇼 등 다양한 행사도
세종시교육청 안전체험교육원 교통안전체험관에서 안전밸트를 매고 차량이 전복되는 사고 체험을 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 안전체험교육원 교통안전체험관에서 안전밸트를 매고 차량이 전복되는 사고 체험을 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 안전체험교육원(원장 안광식)은 제102회 어린이날 전날인 5월 4일 안전체험교육원에서 가족 초청 안전 체험 교육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안전체험교육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2018년생 이후 출생한 유치원생 또는 초등학생 자녀를 두고 있는 가족 총 12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접수 오는 25일 오후 3시까지이다. 안전체험교육원 누리집(https://safesj.sje.go.kr)에서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세종시 읍면지역 거주자는 22일과 23일 이틀간, 행정중심복합도시 동지역 거주자는 24일과 25일 이틀간 신청을 접수한다.

초청 가족 결과는 4월 말 안전체험교육원 관계자가 선발된 참석 대상 가족에게 개별안내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회차(오전 9시 30분~낮 12시 10분)와 2회차(오전 10시 30분~오후 1시 10분)로 나뉘어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체험 중심 안전 체험 교육 ▲공연(마술쇼, 버블쇼) 행사 ▲놀이 행사 ▲기념품 증정식 등이다.

체험 중심 안전 체험 교육은 가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항공, 선박, 산행, 지진 등 여러 주제의 안전 체험 프로그램이다.

안광식 원장은 “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특별한 안전 체험 행사를 직원들과 함께 열심히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도 안전체험교육원은 어린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자라도록 체험 중심의 다양한 안전체험 교육을 하겠다”고 말했다.

안전체험교육원은 또 어린이날 행사에 홍콩에서 온 유치원과 초중고교 교장단, 현지 직원 등 20여 명이 안전체험교육원 시설을 탐방하고 어린이날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