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문화관, 세종보 금강 하천 생태 프로그램 운영
금강문화관, 세종보 금강 하천 생태 프로그램 운영
  • 신도성 기자
  • 승인 2018.04.19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터웨이플러스 금강문화관은 22일부터 세종보 하천생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은 세종보 상류 오리 모습, 이상호씨 제공>

워터웨이플러스 금강문화관(관장 정해민, 충남 부여군 부여읍 북포로 451)은 오는 22일부터 세종보 하천생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사계절 변화하는 하천 생태계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세종보 주변 하천과 세종시를 통과하는 제천·방축천은 생태경관이 우수하고 산책로와 자전거도로가 조성돼 있어 주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인기가 많다. 특히 계절 및 날씨에 따른 자연환경의 변화와 다양한 동식물과 곤충을 관찰할 수 있는 최적의 자연학습공간으로 손꼽힌다.

금강문화관은 지난해부터 아이들에게 하천생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연생태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제공하고 하천 습지의 중요성을 알렸다는 평이다.

올해 진행되는 체험프로그램은 22일부터 11월 25일까지 제천팀과 방축천팀으로 구분해 월 2회 진행된다. 자세한 일정은 금강문화관 네이버카페를 참고하면 된다.

정해민 금강문화관장은 "세종보 하천생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과 학부모들이 우리동네의 하천 생태계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