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로하신 어르신 무료 '의료봉사'
연로하신 어르신 무료 '의료봉사'
  • 연기군
  • 승인 2012.06.25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홈쇼핑, 열린의사회 24일 연기군서 건강한 나눔 실천

 롯데홈쇼핑(대표 강현구)과 열린의사회에서 연기군 노인복지회관에서 의료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롯데홈쇼핑(대표 강현구)과 사단법인 열린의사회가 지난 24일 연기군울 찾아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무료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이들은 연기군 조치원읍 명리에 위치한 노인복지회관에서 한방, 정형외과, 치과, 내과 등 어르신들이 필요로 하는 과목의 전문의들이 봉사에 나서 진료를 펼쳤다.

진료에 앞서, 젊은 국악인들로 구성된 퓨전 국악팀 '코아트(KoArt)'의 공연이 진행됐으며, 모든 참가자들에게 점심식사와 함께 3~4만원 상당의 생활용품도 제공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열린의사회 의료진 외에도 롯데홈쇼핑 임직원 봉사단인 '희망찬家'가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롯데홈쇼핑은 건강과 참살이에 중점을 둔 고객지향 지역밀착형 사회공헌 캠페인을 펼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의 모토를 '고객과 함께 나누는 건강한 삶과 아름다운 환경'으로 정하고 사단법인 열린의사회와 협약을 맺고 건강한 나눔을 실천 해 오고 있다.

한편, 열린의사회는 국내에서 활동 중인 순수 민간 의료봉사단체로서는 가장규모가 크고 오래된 NGO 단체로 롯데홈쇼핑과 열린의사회 공동으로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료의료봉사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