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작 인생, 세종시 ‘청춘문화VJ’ 지원하세요
이모작 인생, 세종시 ‘청춘문화VJ’ 지원하세요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8.08.14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문화재단,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 20일부터 참가자 접수, 25명 선발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인병택)은 '2018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에 참여할 ‘청춘문화 VJ(Video Journalist)’를 20일부터 내달 2일까지 모집한다.

‘청춘문화 VJ’는 세종시에 거주하는 50+(플러스)세대들에게 영상제작 관련 교육을 제공해, 은퇴 후 인생준비를 통해 전환시기를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된 사회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전액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만 50세에서 64세까지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서류심사를 통해 최종 25명을 선발한다.

교육과정은 9월 11일부터 12월 13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진행되며, 한국영상대학교가 협력기관으로 참여해 구성, 편집, 영상제작 등 다큐멘터리 제작에 필요한 내용을 지원한다.

특히 영상을 전공한 대학생들과 함께하는 상호멘토링을 통해 세대 간 소통을 이어가는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sj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18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세종시문화재단은 올해 공모사업에 선정돼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