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시민 제안 일자리 아이디어 ‘정책 반영’
세종시, 시민 제안 일자리 아이디어 ‘정책 반영’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8.08.12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홈페이지에 ‘온라인 제안 창구’ 개설·운영…아이디어 제안 등 시민 참여

세종시가 시민들이 생각하는 '일자리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한다.

시는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든 쉽게 일자리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도록 시 홈페이지에 ‘일자리 시민 제안 창구’를 개설,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를 통해 일자리 제안부터 정책과제 채택, 성과관리 등 모든 단계에 시민들이 널리 참여토록 해 시민 눈높이에 맞춘 일자리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먼저, 시민들이 온라인 창구에 일자리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이를 세종시 모바일 정책투표 플랫폼 ‘시민투표 세종의뜻’을 통해 의견을 수렴한다. 그 결과를 반영해 시민과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세종시 일자리 추진위윈회에서 최종 정책과제로 선정하면 사업화 추진에 나선다.

시민이 직접 선정한 올해의 우수 제안자에게는 세종특별자치시장상 등도 수여된다.

시민 일자리 제안은 시 홈페이지 ‘시민의 창 ’→ ‘똑똑세종/제안’ → ‘일자리 시민제안’ 메뉴를 이용하면 된다.

제안된 일자리 아이디어에 대한 시민투표는 시 홈페이지 ‘시민의 창 ’→ ‘투표/신청/설문’ → ‘시민투표 세종의뜻’ 또는 ‘세종의뜻’ 모바일앱을 내려 받아 참여할 수 있다.

이춘희 시장은 “일자리 분야도 ‘시민주권 특별자치시 행정수도 세종’의 시정 운영방침을 적용해 ‘시민이 만들고 시민이 누리는 일자리’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며 “많은 시민들이 일자리 제안에 적극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