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18년도 학원장 등 학원관계자 연수
세종시교육청, 2018년도 학원장 등 학원관계자 연수
  • 세종시교육청
  • 승인 2018.03.22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교습장소의 각종 안전사고 예방과 관계자 소양교육 등 중점
 세종시교육청은세종시 학원장과 교습자를 대상으로 「2018년도 학원관계자 연수」를 실시했다. 사진은 22일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한 연수 장면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2일 세종문화예술회관(세종시 조치원읍 소재)에서 세종시 학원장과 교습자를 대상으로 「2018년도 학원관계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세종시교육청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학원총연합회 세종시지회(회장 윤지성)에서 주관하며, 올해에는 총 2,150여 명의 학원장, 교습자, 강사 등을 대상으로 3회의 정기연수와 2회의 재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은 ▲사회교육 담당자로서의 기본 소양교육 ▲학원법 등 관련 법규 ▲학원 등 시설 안전지도 사항 ▲아동 학대 범죄․성폭력 예방 및 신고의무자에 대한 사항 ▲통학차량 안전관리 ▲학원의 적정운영을 위한 준수사항 안내 등 학원장과 교습자가 꼭 알아야 할 내용으로 구성됐다.

조성두 행정과장은 “세종시는 점차 정주여건이 개선돼 가며 학원과 교습소 등 사교육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학생 안전을 위해 학원장의 기본 소양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학원 관계자들이 사회교육자로서의 자질을 함양하여 교육 동반자로서 바람직한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 내 학원과 교습소는 2016년 말 380여 개에서 ΄18년 2월말 590여 개로 약 1년 3개월만에 210여 개소가 늘어났으며,

향후에도 생활권별 공동주택 입주와 인근 상가 분양에 따라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